포드 익스플로러는 국내에서 익스 또는 호익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14년도에 페이스리프트를 실시하여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갖게 되었으며, 10년도에 출시된 모델로 기존에 비해 디자인부터 플랫폼까지 여러 부분에 있어 변화를 거쳤습니다.
외관은 그릴 라인 하나 하나마다 시그니처 로고를 적용하여 듬직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픽업 트럭에 사용되던 프레임을 탈피하여 날렵한 형상을 자랑하는데, 경쟁 모델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18 외관은 또한 크롬바를 추가하여 기존 모델 대비 더욱 모던한 디자인을 가집니다. 커다란 차체 대비 앞 차축과 뒷 차축의 길이가 그렇게 길지 않으며, 테일램프 디자인이 전면 헤드램프 디자인과 닮았으며 LED가 적용됩니다.
내관은 도어 패널에 나무 질감을 살려 차량 전체의 럭셔리함을 끌어올립니다.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페달 위치, 시트 포지션을 조정할 수 있어 최고의 운전경험을 제공하며, 트랜스미션 주변으로 간단한 수납 공간, 컵홀더를 만들어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내부는 또한 휠베이스가 여유로워 운전자, 동승자에게 보다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 3열의 레그룸, 헤드룸에 여유로운 공간이 있어 장거리 여행에 적합하며,폴딩 가능한 2열 3열 시트를 사용하여 트렁크 용량을 4배 이상 넓게 사용 가능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18는 어드밴스 트랙에 주행 안전 장치를 포함하여 차체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각 바퀴에 분배되는 제동력과 엔진 출력을 선택적으로 제어 가능하여 접지력을 극대화하고, 도로 주행시 전방, 후방에 있는 센서를 활용하여 앞차와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파워트레인은 3466cc V6 자연흡기 엔진 기준 최고 출력 290마력 최대 토크 35.3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6단이 장착되었으며 연비는 7.7km/L를 보여줍니다.
직렬 4기통 직분사 엔진은 2261cc 배기량을 가지며 최고출력 274마력 최대 토크 41.5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6단 토크컨버터가 적용되었으며 연비는 7.7km/L를 보여줍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18 의 국내 출시가는 5,540~5,790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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