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현대쏠라티 캠핑카 기능, 가격, 스펙

크리닝구 2019. 9. 21. 09:00

현대 쏠라티 캠퍼는 차량 생산 라인을 알제리아 Batna, 대한민국 전주, 터키, Akcalar에 보유하여 다양한 나라 시장으로 수출되는 차량이며 대한민국 현대차에서 차량 생산과 조립을 담당하고 있으며 캠핑 용도로 적합한 자동차이다. 또, 처음으로 2016년에 생산이 시작되어 현재까지 약 3년의 전통을 지니는 국산차이다.

현대 쏠라티 캠퍼는 헤드 램프의 모양을 가이 살아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하여 날렵하고 날카로운 이미지를 운전자가 느끼게하며 텀블홈의 경사를 완만한 형태로 구성시켜 아웃도어의 감성을 자동차 외관에 조성한다고한다. 또, 공기 흡입 벤트를 헤드라이트 하단에 짧은 가로 라인의 디자인으로 삽입하여 더욱 매력있는 앞모습을 자랑한다.




또, 리어 오버행을 최대한 짧게 설정하여 미니 버스 특유 차량 후방부의 디자인을 완성하고있고 디파처 앵글을 점점 높아지도록 연출함으로써 붕 떠있는 느낌을 자동차 뒷 태에 더해주고있다. 더불어 뒷 범퍼의 폭을 굵직한 형태로 설계하여 안정되고 듬직한 자동차의 매력을 만들어내고있다.




현대 쏠라티 캠퍼는 센터 디스플레이를 운전 중에도 알아볼 수 있을 정도의 규모로 중앙에 탑재하여 어렵지 않게 운전자에게 각종 영상 정보를 전달하며 센터 콘솔 박스는 기어 노브 근처에 위치와 실용성의 장점을 가지고 위치한다고한다.차량 운전석 클러스터에 눈에 잘 보이는 디자인의 계기판을 삽입시켜 다양한 주행 관련 정보들을 운전자가 확인하도록한다.




또, 커다란 전고를 바탕으로 한 좌석의 헤드룸은 성인 남성도 편리한 드라이브를 자연스럽게 구현하고 간단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을만한 맵 포켓이 장착되어있어 운전에 필요한 물건들을 간단하게 운전자가 수납을 할 수 있게한다고한다. 또, 얄은 가로 일자 형태의 도어 트림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안정성, 디자인 등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한다.




현대 쏠라티 캠퍼는 안전한 고속도로 주행을 위한 차선 이탈 경보장치가 포함되어있으며 적절한 패드 교체 시기를 알려 주는 브레이크 패드 마모 인디케이터를 탑재하고있다. 또한 우수한 보안 시스템을 위한 도어 열림 경고등이 장착되어있다.




현대 쏠라티 캠퍼는 12.2km의 연비, 디젤을 연료로, 전장 6195mm 전폭 2436mm 전고 2777mm 휠베이스 3670mm의 규격 등의 스펙을 가진다.



현대 쏠라티 캠퍼는 1억 2천 3백만원에 출고 가격이 정해져있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