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코란도 스포츠 블루투스 총정리 : 성능 가격 디자인

크리닝구 2019. 10. 2. 09:00

코란도 스포츠는 동급 모델로 쉐보레의 콜로라도를 두었었던 상황이며 후속 모델이 2018년에 등장하여 쌍용 렉스턴 스포츠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진행되는 상황이다. 또, 첫 모델이 2012년에 최초로 등장하여 현재까지 대략 7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코란도 스포츠는 제조사 로고를 넘버플레이트 바로 위에 부착하여 알아보기 쉽게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자하며 램프 브레이크 오버앵글을 가파른 형태로 설계하여 험지에서도 안정감 넘치는 주행감의 자동차를 표현하고자한다고한다. 또, 차량 앞쪽 오버행을 엔진을 품기에 적합한 비율로 유지하여 오프로더스러운 감성을 가지는 차체를 완성한다.




또, 어프로치 앵글을 커다란 각도로 유지하여 다양한 노면에서도 달릴수 있는 분위기를 과시하며 자동차 뒷부분에 끝단을 뾰족하게 처리한 리어램프를 사용하여 날카로운 인상을 후면 전체에 부여하고자한다고한다. 또, 마지막 필러를 직각 형태로 적용하여 많은 양의 화물 적재가 가능한 차량 후면 디자인을 완성하고자한다.




코란도 스포츠는 클러스터 하우징 각도가 스티어링 휠 사이로 잘 보이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를 주행 중에도 깔끔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하며 드라이빙 시트에 요추 받침, 열선, 통풍 성능을 추가하여 매우 편리한 드라이빙을 실현한다고한다.1열 동승석에 히티드 시트, 허리 받침, 통풍 기능을 담아 항상 안락한 탑승이 가능하도록한다.




또, 뒷좌석 시트에 암레스트, 헤드레스트가 적용되어 있어 머리와 자세가 편안한 차량 탑승을 구현하고 시트 상단에 볼록하게 설계된 머리 받침대를 탑재하여 경추가 보호되는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한다고한다. 또, 내부 도어 상단에 세련된 재질의 도어 트림이 사용되어 독특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분위기를 차량 전체에 부여한다.




코란도 스포츠는 환한 자동차 내부 환경을 만들어주는 LED 룸램프가 제공되고있으며 편리한 시동 시스템을 제공하는 버튼 스마트키 시스템이 내장되어있다. 또한 자유로운 레저 활동을 위한우수한 견인 성능을 가지고있다.




코란도 스포츠는 11.4-13.3km/L의 연비, 36.7kg.m의 최대 토크, 155마력의 최대 출력 등의 스펙을 가진다.



쌍용 코란도 스포츠은 차량 등급에 따라 최대 2945만원에 출고 가격이 정해져있다.

자동차